전가의 스트레스 해소 효과 > 건강정보

본문 바로가기

전가의 스트레스 해소 효과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4회 작성일 20-11-15 17:19

본문


스탠포드대학교 교수이자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신경과학자 로봇 사폴스키 박사는 스트레스를 받은 동물이 다른 동물을 공격함으로써 좌절을 전가하면 코티졸 수준이 낮아진다는 점을 발견하였다. 물론 인간은 도덕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. 그렇지만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서 스트레스를 전가시킬 수도 있는데, 예를 들면 생명 없는 대상에다 좌절감을 쏟아 붇는 것이다. 만약 타이어가 펑크 나서 화가 났다면 타이어를 발로 걷어차고 욕하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다.


또한 걱정거리를 의식적으로 좀 더 쉬운 문제로 옮겨서 스트레스를 전가할 수도 있다. 이것은 생각을 어느 정도 요하긴 하지만 대단히 효과적인 방법이다. 예컨대 만약 아픈 딸아이가 걱정된다면 가장 뛰어난 치료법을 찾는 것으로 관심을 돌릴 수 있을 것이다. 이렇게 하면 걱정으로 인한 스트레스 수준이 낮아지고 스트레스를 더욱 건설적인 해소책으로 재조정 할 수 있을 것이다. 경기 참여자들은 팀이 이기거나 지는 것이 실제적으로 별 의미가 없는 것을 잘 알지만 그렇기 때문에 경기에 정열을 쏟아 붓는 것이다, 그들은 자신들의 진짜 걱정거리를 경기 결과에 전이하는 것이다.


정서적 해소를 위한 최선의 방책들-신체적 활동, 언어표현, 전이 스트레스의 신경독소 수준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 준다. 우리는 이러한 책략들을 매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. 그렇게 하면 정서적 상처에서 벗어나는게 도움이 되고, 뇌도 구할 수 있어 인지 기능이 현저하게 상승될 것이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회사명 다산요양원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 권현숙
주소 경기도 평택시 정암로 53 (이충동) 전화 031-666-5668 이메일 dasancare@naver.com 팩스 031-665-5668
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권현숙

Copyright © 다산요양원 All Rights Reserved. Hosting by Whalessoft.


#